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유하기 ×
네이버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카카오 스토리 아이콘
공지사항 글입니다

재해부조금 청구 안내

연금관리단 관리자 |조회수 : 90등록일 : 2020-08-24

재해 및 주택의 범위

재해의 범위

재산의 범위

화재·홍수·호우·폭설·폭풍·해일과 이에 준하는 자연적 또는 인위적 현상으로 주택에 피해를 입은 경우

 

ㅇ 직원 또는 그 배우자 소유의 주택

- 공동주택지분 포함

직원이 상시 거주하는 주택으로서 직원

또는 그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소유의 주택

- 상시거주 : 주택 피해당시 직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피해주택의 주소지가 일치하여야 함

재해 정도별 지급액

재해정도

금 액

ㆍ주택이 완전히 소실ㆍ유실 또는 파괴된 경우

기준소득월액 평균액의 3.9

ㆍ주택의 1/2이상 소실ㆍ유실 또는 파괴된 경우

기준소득월액 평균액의 2.6

ㆍ주택의 1/3이상 소실ㆍ유실 또는 파괴된 경우

기준소득월액 평균액의 1.3

기준소득월액 : 2019년도 직원 전체 기준소득월액 평균액 4,870,000

정부보조금 공제 지급(법 제31조의2 관련)

청구절차

직원(청구인)이 재해부조금청구서에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소속국장에게 청구하고 총괄우체국을 경유하여 연금관리단으로 이송

청구시효 : 재해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기타사항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연금사업팀(02-3278-77307734)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도 3분기 별정우체국직원 대부이자율 결정 안내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