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고객만족도 결과

공유하기 ×
네이버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카카오 스토리 아이콘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사 수행업체

- 조사 주관업체 : ㈜리서치랩

- 실사 수행업체 : 공동실사단(한국갤럽조사연구소, 케이스탯리서치)

조사기간 : 2018년 12월 28일 ~ 2019년 2월 25일

조사방법 : 전화 조사

조사지역 : 전국 시도

조사대상 : 2017년 9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의 서비스를 경험한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 남녀

고객만족도 조사대상표 PC전용 입니다
구분 금융지원(대부) 징수/급여 연금/보험금 전체
조사대상 및 인원수 101명 104명 64명 269명
고객만족도 조사대상표 모바일 전용입니다
구분 조사대상 및 인원수
금융지원(대부) 101명
징수/급여 104명
연금/보험금 64명
전체 269명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결과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표입니다
평가차원 가중치 2018년 2017년 증감
금융지원(대부) 24.0% 87.5점 90.7점 3.2점
징수/급여 49.6% 85.7점 87.7점 2.0점
연금/보험금 26.4% 89.1점 93.0점 3.9점
전체 100% 87.0점 89.8점 2.8점

최근 3년간 조사결과 추이

2016, 2017, 2018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표입니다
가중치 100% 24.0% 49.6% 26.4%
18 ~ 17 Gap(점) -3.2 -2.0 -3.9 -2.8
2016년 87.1, 2017년 89.8, 2018년 87.0

전체 PCIS 2.0

2016년 87.3, 2017년 90.7, 2018년 87.5

금융지원 서비스

2016년 88.0, 2017년 87.7, 2018년 85.7

징수 서비스

2016년 84.6, 2017년 93.0, 2018년 89.1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기관 고객만족 지수 사업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