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연금/급여제도 사업안내 정보공개 고객참여 알림마당 연금관리단 소개 자료실

고객만족도 결과

공유하기 ×
네이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

2021년도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주체 :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조사수행업체

- 조사 주간업체 : 한국생산성본부

- 실사 수행업체 : 리서치앤리서치

조사기간 : 2021년 12월 ~ 2021년 2월(3개월간)

조사방법 : 전화 및 대면조사

조사지역 : 전화조사(전국시도), 대면조사(연금관리단 빌딩)

조사대상 :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의 서비스를 경험한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고객만족도 조사대상표 PC전용 입니다
구분 금융서비스 임대서비스
금융지원(대부) 징수/급여 연금지급
유효 모집단 366명 712명 160명 1,238명 815명
표본 수 40명 72명 30명 142명 82명
고객만족도 조사대상표 모바일 전용입니다
구분 조사대상 및 인원수
금융서비스 54명
징수/급여 74명
연금지급 13명
전체 141명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결과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표입니다
업무유형 가중치 2021년 2020년 증감
금융서비스 금융지원(대부) 22.8% 91.8점 89.9점 증가 1.9점
징수/급여 50.4% 92.0점 94.3점 감소 2.3점
연금/보험금 26.8% 90.8점 91.1점 감소 0.3점
100% 91.6점 92.4점 감소 0.8점
임대서비스 100% 68점 73.0점 감소 5.0점

최근 4년간 조사결과 추이

2018, 2019, 2020, 2021
최근 4년간 조사결과 추이 표입니다
금융서비스 PCSI 2.0 임대서비스
NCSI
가중치 20 ~ 19 Gap(점) 100% 19.3% 51.2% 29.5% 100%
-0.8 1.9 -2.3 -0.3 -5.0
2018년  87.0, 2019년  91.3, 2020년  92.4, 2021년  91.6

전체 PCIS 2.0

2018년  87.5, 2019년  88.1, 2020년  89.9, 2021년  91.8

금융지원 서비스

2018년  85.7, 2019년  92.8, 2020년  94.3, 2021년  92.0

징수 서비스

2018년  89.1, 2019년  91.3, 2020년  91.1, 2021년  90.8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2018년  78.7, 2019년 69.0, 2020년  73.0, 2021년  68.0

임대서비스 NCSI

전체 PCIS 2.0 금융지원 서비스 징수 서비스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임대서비스 NC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