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메뉴 바로가기
연금/급여제도 주요사업 정보공개 고객참여 알림마당 연금관리단 소개 자료실

고객만족도 결과

공유하기 ×
네이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

2023년도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주체 :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조사수행업체

- 수행업체 : 생산성본부

조사기간 : 2023년 12월 ~ 2024년 2월(3개월간)

조사방법 : 전화 및 대면조사

조사지역 : 전화조사(전국시도), 대면조사(연금관리단 빌딩)

조사대상 :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의 서비스를 경험한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고객만족도 조사대상표 PC전용 입니다
구분 금융서비스 임대서비스
금융지원(대부) 징수/급여 연금지급
유효 모집단 377명 697명 184명 1,258명 833명
표본 수 37명 70명 33명 140명 83명
고객만족도 조사대상표 모바일 전용입니다
구분 조사대상 및 인원수
금융서비스 34명
징수/급여 71명
연금지급 32명
전체 137명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결과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표입니다
업무유형 가중치 2023년 2022년 2021년 증감
금융서비스 금융지원(대부) 23.4% 85.0점 90.2점 91.8점 감소 5.2점
징수/급여 40.8% 90.1점 87.9점 92.0점 증가 2.2점
연금/보험금 35.8% 91.9점 88.3점 90.8점 증가 3.6점
100% 89.6점 88.6점 91.6점 증가 1.0점
임대서비스 100% 77.7점 76.1점 68.0점 증가 1.6점

최근 4년간 조사결과 추이

2019, 2020, 2021, 2022
최근 4년간 조사결과 추이 표입니다
금융서비스 PCSI 2.0 임대서비스
NCSI
가중치 20 ~ 19 Gap(점) 100% 22.4% 42.4% 35.2% 100%
+1.0 -5.2 +2.2 +3.6 +1.6
2019년  91.3, 2020년  92.4, 2021년  91.6, 2022년  88.6

전체 PCIS 2.0

2019년  88.1, 2020년  89.9, 2021년  91.8, 2022년  90.2

금융지원 서비스

2019년  92.8, 2020년  94.3, 2021년  92.0, 2022년  87.8

징수 서비스

2019년  91.3, 2020년  91.1, 2021년  90.8, 2022년  88.3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2019년 69.0, 2020년  73.0, 2021년  68.0, 2022년  76.1

임대서비스 NCSI

전체 PCIS 2.0 금융지원 서비스 징수 서비스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임대서비스 NC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