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고객만족도 결과

공유하기 ×
네이버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카카오 스토리 아이콘

2020년도 자체 고객만족도(금융서비스) 조사결과

조사주체 :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조사수행업체

- 조사 주간업체 : 한국생산성본부

- 실사 수행업체 : 리서치앤리서치

조사기간 : 2021년 1월 ~ 2021년 3월

조사방법 : 전화조사(금융서비스), 대면조사(임대서비스)

조사지역 : 전화조사(전국 시도), 대면조사(연금관리단 빌딩)

조사대상 : 2019년 11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의 서비스를 경험한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 남녀

고객만족도 조사대상표 PC전용 입니다
구 분 금융서비스 임대서비스
금융지원(대부) 징수/급여 연금지급
유효 모집단 698명 720명 176명 1,594명 869명
표본수 70명 72명 18명 160명 87명
고객만족도 조사대상표 모바일 전용입니다
구분 유효 모집단 표본수
금융서비스 금융지원(대부) 698명 70명
징수/급여 720명 72명
연금지급 176명 18명
1,594명 160명
임대서비스 869명 87명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조사결과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표입니다
업무유형 가중치 2020년 2019년 증감
금융서비스 금융지원(대부) 22.8% 89.9점 88.1점 1.8점
징수/급여 50.4% 94.3점 92.8점 1.5점
연금/보험금 26.8% 91.1점 91.3점 0.2점
전체 100% 92.4점 91.3점 1.1점
임대서비스 100% 73.0점 69.0점 4.0점

최근 3년간 조사결과 추이

2018, 2019, 2020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표입니다
가중치 100% 22.8% 50.4% 26.8% 100%
20 ~ 19 Gap(점) +1.1 +1.8 +1.5 -0.2 +4.0
2018년 87.0, 2019년 91.3, 2020년 92.4

전체 PCIS 2.0

2018년 87.5, 2019년 88.1, 2020년 89.9

금융지원 서비스

2018년 85.7, 2019년 92.8, 2020년 94.3

징수 서비스

2018년 89.1, 2019년 91.3, 2020년 91.1

연금보험금 지급 서비스

2018년 78.7, 2019년 69.0, 2020년 73.0

임대서비스 NCSI

기관 고객만족 지수 상품유형